스크랩( 이사시키기)/ㅇ 서울시향

서울시향 희망드림콘서트

실다움 2010. 8. 17. 19:14

 

 

서울시향 18일 '희망드림콘서트' 개최

간담회 갖는 서울시향 정명훈 예술감독
(서울=연합뉴스) 유용석 기자 = 5일 오후 광화문 서울시립교향악단 연습실에서 열린 '2010 서울시향 기자간담회'에서 정명훈 예술감독이 2010 서울시향 활동 계획을 말하고 있다. 2010.1.5 yalbr@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8일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서울시향의 희망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희망드림 콘서트'는 수익금과 기부금을 소외된 이웃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자 지난해부터 시작한 서울시 프로젝트로, 올해 3차례 열린다.

   지난해에는 총 1억원 상당의 수익금을 서울복지재단과 어린이재단,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정명훈 예술감독 지휘로 베르디 오페라의 인기 레퍼토리인 '라 트라비아타'와 '리골레토'의 하이라이트를 들려준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주역 가수로 활동 중인 한국계 소프라노 캐슬린 킴이 이번 공연으로 한국에 서 처음으로 데뷔하며, 독일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정상급 테너 김재형 등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수익금은 전액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돼 복지 및 구호 활동 등 사업에 지원된다.

   서울시향은 공익성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jos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0/08/03 11:15 송고